티스토리 뷰

위염에 좋은 음식 명치통증 등의 위염증상

 

 

스트레스등으로 인해 신경을 쓰는 일이 많아지거나 다른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위염을 앓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편이다. 위염은 그대로 방치하면 할 수록 더욱 더 심한 질병으로 키워질 수 있기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고하자.

 

 

단호박

단호박은 위염에 좋은 음식이다. 산후조리나 붓기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단호박은 소화와 흡수가 잘되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특히 단호박은 위염을 개선하는데에 큰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등의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유해세균들이 증식되는 것을 막아주고 위장의 기능을 개선시켜주어 위염에 도움이 된다.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먹기에 부담스럽지도 않아 더욱 좋다.

양배추

양배추 역시 위염에 좋은 음식이다. 양배추에는 다양한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궤양 효과가 있다. 또 위점막을 보호해주어서 점막이 재생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염에는 양배추를 요구르트나 요플레와 함께 갈아 마셔주면 훨씬 더 빠르게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도 해당된다. 마를 잘랐을때에 그 표면에 끈적거리는 액체를 볼 수가 있는데 이것은 뮤신이라는 성분이다. 마가 함유하고 있는 뮤심은 단백질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를 섭취하면 위를 한번씩 감싸주는 기능을 해서 위산의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바나나

바나나는 위염에 좋은 과일이다. 위나 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길경우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 이는 바나나 특유의 부드러움과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이다 탄수화물이 풍부한 바나나는 식사대용으로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과일이 될 수 있다.   

 

 

다시한번 보는 중요 위염증상

입맛이 없고 자주 소화가 안되는 것을 느낀다.

간혹 위염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명치가 아프다

트림을 시도때도 없이 자주 한다. 혹은 조금만 먹어도 트림이 잦다.

가스가 자주 차고 늘 더부룩한 느낌을 받는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2,086,837
Today
198
Yesterday
287
«   2021/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