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바지종류 남성 바지 용어 이런것도 살펴보고 구입하자.

남성바지를 고를때 스타일에 대한 종류에 대해 막연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바지를 구입할때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되는 남성바지종류를 소개해드리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남자바지종류를 소재에 따라 달리 구분한다면 남자바지는 알아야할 용어가 더 많이 늘어나겠지만, 일단 알아두어야할 남자바지 종류와 용어는 이러합니다.


배기팬츠


바지 가랑이 사이가 붙어 있는 것이 특징인 남자바지종류 입니다. 밑위가 길다고 표현해야 하겠지만, 대부분 똥싼바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배기팬츠는 츄리닝 바지에 응용이 많이 되어 짧은 7부바지 츄리닝에 이러한 배기팬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스타일리쉬한 선택을 할때 이러한 배기팬츠를 많이 응용을 합니다.




스키니진




세미라인이라고도 표현하기도 합니다.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바지 통이 줄어들어 다리의 몸매를 여실없이 드러내어 줍니다. 남자바지종류 중에 많은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특성상 쫙 달라붙으면서 자연스러운 주름을 유도 하기 때문입니다.





부츠컷바지, 나팔바지

남자바지종류 중에 빠질수 없는 스타일 부츠컷입니다. 허벅지까지 줄어들었다가 발목부분의 통이 넓어집니다. 멀리서 보았을 때 상당히 안정감을 주는 스타일입니다. 무릎부분까지 스키니처럼 잘 맞아야 멋스러움을 더할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전체적으로 바지가 커버리면 약간 주체하기 힘들어버리므로 유의하십시요.




일자바지


위에서 아래까지 일자형식의 바지로 가장 무난한 스타일입니다.
남자바지종류 중에 일자바지는 깔끔하고 댄디한 스타일을 추구할때 가장 잘 어울립니다. 주름 잘 잡으실때 더더욱 멋이 나는 스타일 이라고 할수 있지요. 일자바지를 고르실때는 바지통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자바지임에는 분명하나 옛날 스타일은 바지 통이 몹시 큽니다. 특히 일자바지 이월상품을 구입하고자 하실때 반드시 바지통을 계산하세요.




                        ◈ 남자바지종류 고를때 꼭 살펴보아야 하는 바지허리 주름 ◈



노턱바지



바지 용어 중에 노턱바지는 말그대로 턱이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바지 허리 밑 지퍼 양 옆으로 주름이 없습니다. 깔끔하게 보이고 멋스럽지만, 드러나는 배몸매에 자신 있으신 분들에게 더더욱 큰 스타일적인 혜택이 돌아갑니다. 

  



원턱바지


바지 지퍼 양옆으로 주름이 하나씩 있는 것이 보이실 것입니다. 양옆의 주름이 있는 경우가 바로 원턱바지 입니다. 남자바지종류 중 무난한 편으로 배가 살짝 나오셨더라도 무난히 소화하실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바지 다리실때 주름잡기 약간 번거롭다는 점만 빼고 대중적인 스타일입니다.




투턱바지


지구상에서 사라진 줄 아셨다고요?
아닙니다. 아직도 남자정장바지의 경우에는 드물긴 하지만 투턱바지가 존재합니다. 지퍼 양옆으로 두개의 주름이 있는 경우로, 주름이 멋스럽게 잡혀있는 경우에는 오히려 중후한 멋을 가지지고 하지만, 잘못된 방향의 주름은 배가 없으신 분들도 자연스럽게 생기는 공짜 뱃살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대충 알아도
남자바지종류를 보실때 훨씬 수월할듯 싶습니다. 그 밖에 소재에 따른 바지종류가 있지만, 그것은 화면상으로 보셔도 금세 아실듯 싶습니다. 포스팅이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