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눈 제거방법, 발바닥 티눈을 제거 하기





티눈은 지속적인 마찰과 압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굳은살 속에 핵이 생기면서 피부에 박힌 것처럼 보이는 피부 질환이다. 처음에는 통증이 거의 없지만 증상이 심화되면서 피부로 느껴지는 통증이 점점 강해져 발을 땅에 디딜때마다 찌릿한 아픔을 느끼게 되기도 한다.

 

미관상에도 좋지 않고 증상이 심해지면 통증에 시달릴 수 있는 발바닥 티눈을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속시원하게 뽑아버리자!





티눈 밴드 및 외과적 수술

기본적으로 티눈 제거방법 으로 가장 많이 찾는 것이 티눈 밴드나 연고와 외과적인 수술이다. 티눈 밴드는 크기가 작은 것에는 어느정도의 효과를 보이지만 핵이 크고 깊은 발바닥 티눈을 제거 할때는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한다. 레이저 수술을 통해 제거하여 완치하여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뜸치료

뜸치료도 티눈 제거방법 중의 하나이다. 쑥을 피부에 바로 올려두고 뜨는 직접구를 통해 티눈의 제거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뜸을 뜨는 방법으로는 티눈의 핵이 있는 중심부에 피부에 직접 붙이는 쑥뜸을 쌀한톨 크기로 만후 뜨면 된다. 하루에 30~40번 정도 며칠간 반복하게 되면 발바닥 티눈을 제거 하는데 눈에 띄는 효과를 본다고 하니 번거롭더라도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대추 과육

민간에서 쓰이는 티눈 제거방법 중에 대추를 이용하는 것이 있다. 대추의 과육부분을 잘라 2~3일 정도 티눈부위에 부쳐서 두게 되면 티눈이 뿌리째 흔들리듯 하다가 쏙 빠지게 된다. 발바닥 티눈을 제거 하여 티눈의 핵이 빠져나간 자리에 구멍이 생기지만 금새 아물며 티눈의 재발도 없었다고 하니 부작용도 없고 덜 번거로운 대추를 이용하여 티눈을 제거하는 것도 참 좋다고 생각된다.

 

마른 오징어 껍질

또다른 민간 티눈 제거방법 으로 마른 오징어의 껍질을 역시 티눈부위에 붙이고 이삼일정도 두면 껍질과 함께 티눈이 쏙 빠진다. 발바닥 티눈을 제거 하는데 있어 대추 과육과 비슷하게 부작용이나 다른 외과적 수술없이도 안전하게 뺄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다.

 



이와같이 여러 가지 방법의 티눈 제거방법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연고나 밴드 및 외과수술의 부작용이나 번거로움없이 할 수 잇는 대추과육이나 마른 오징어 껍질을 통한 티눈 제거법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2,071,557
Today
106
Yesterday
239
«   2021/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