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패션안경으로 활용하기 위해 도수없는안경 혹은 알없는 안경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알이 없는 안경의 경우 렌즈가 없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고, 패션 포인트로 가볍게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눈보호안경을 패션을 위한 기능성 안경으로 많이 찾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각 사용용도의 특성과 장점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패션포인트도 잡고 눈건강도 올리고....


1. 가볍게 알없이 패션을 위해 쓰는 안경 - 렌즈 없이 안경테만 구입하여 패션포인트로 활용하는 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렌즈가 없기 때문에 가볍고 유행하는 패션안경을 언제든 부담없이 구입할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더없이 좋은 잇템으로 작용하고 있지요. 

렌즈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현저히 줄어드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도수없이 안경렌즈를 끼우는 경우 - 도수는 없지만 안경렌즈를 끼우는 경우도 제법 많은데요. 이는 렌즈도 없이 그냥 멋으로 쓰는 안경이라는 느낌을 없애주기 때문에 자신감을 상승시켜주는 결과를 얻게 해줍니다. 

그외에도 안경에 렌즈를 끼울경우 눈의 건조감 방지, 이물질에 대한 방어등의 부수적인 장점들을 얻게 되기도 하지요. 


3. 눈보호를 위한 기능성 렌즈를 끼우는 경우 - 도수와는 상관없이 눈보호를 위한 기능성 렌즈를 끼우는 경우가 최근에는 상당히 많습니다. 

썬그라스가 아님에도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렌즈,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핸드폰, 노트북, TV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 청색광을 차단해주어 눈을 보호해주는 렌즈. 이 청색광이 안구건조 및 망막기능저하, 시력저하 등의 여러 안구질환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도 하지요. 

혹은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렌즈 등과 같이 도수는 없더라도 눈을 보호해주는 특정 기능을 넣은 기능성 눈보호 렌즈를 넣는 경우도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