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가치아미백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은 주로 누런이빨을 하얀이로 만들고 싶어하시는 분들인데요. 치아 화이트닝을 일상관리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치아 하얗게 이빨미백 방법이 무엇인지 오늘은 이빨 하얘지는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치아 하얘지는법으로 연예인치아미백 처럼 하얗게 깨끗한 치아를 만들어 보세요. 


왜 치아색깔이 누런색일까?

치아색깔은 다양한 원인으로 누렇게 변합니다. 선천척으로 황색이를 가지고 태어나신 분들도 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후천적인 생활습관에 의해 이의 색깔이 변하게 됩니다. 

1. 음식물과 흡연에 의한 착색 - 사기그릇에 음식물의 색이 배여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피나, 콜라 등의 그릇의 색을 변하게 하는 음식물들은 치아표면이라고 하는 법량질부위에 착색을 발생시키고 누렇게 변하게 합니다. 또한 흡연을 할때 니코틴에 의해 치아착색이 발생하여 색이 누렇게 변색되기도 하지요. 

2. 색깔있는 가글액에 의한 변색 - 색깔있는 가글액은 치아의 착색을 발생시켜 색이 누렇게 변하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미 누래진 이빨 어떻게 다시 하얗게 할수 있을까?

1. 산성성분 과일즙으로 이를 닦아주어요. - 산성성분이 강한 과일의 즙을 거즈에 묻힌후 치아에 골고루 발라주는 방법이에요. 대표적인 과일로 레몬과 바나나껍질을 예로 들수 있는데요. 바나나껍질은 껍질안쪽의 흰색부분을 치아에 문질러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강한 산성성분은 치아표면부식에 일조할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번가량만 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하지요. 


2. 딸기나 허브로 양치질을 해요. - 허브 중에서도 페파민드나 스피아민트등은 치아미백 효과와 항균작용으로 구강건강에 도움이 된다고들 하지요. 딸기도 미백에 도움이되기 때문에 딸기나 허브를 잘 빻아서 5분가량 치아에 발라두었다가 떼어낸후 양치를 해주면 된다고해요. 

음식에 의한 착색을 방지하기 위해 식사후 반드시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들여두는것도 이가 하얗게 되는 습관이랍니다. 


3. 상추가루로 양치질을 해요. - 상추를 씻어 물기를 빼두었다가 마른후라이팬에 살짝 구워주거나 전자레인지에 5분가량 돌려서 건조시킵니다. 말려진 상추는 분말로 만들어 밀폐용기에 담고 양치질할때에 치약위에 뿌려준후 이를 닦습니다. 상추의 섬유질이 자정작용으로 치아의 플라그를 제거하여 미백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