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에 특히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자색고구마는 체력을 강하게 하고 위장을 건강하게 하여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노화를 막고 피로를 풀어준다는 자색고구마효능은 풍부한 안토사이닌에서 기인하는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색고구마먹는법을 알아보고 자색고구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색고구마가루 및 자색고구마 분말 만드는법도 함께 알아두세요. 


자색고구마 어떻게 먹을까?

1. 쪄서 먹거나 생으로 먹는등 일반고구마처럼 먹어요. 

2. 적당히 잘라 쪄준후 햇빛이나 건조기에 말려 자색고구마 말랭이로 먹어요. 

3. 분말로 만들어 밀가루 반죽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먹어요. 


자색고구마 활용하기 좋은 가루로 만들어 보자. 

자색고구마를 껍질째 씻어준후 얇게 슬라이스 하여 주거나 채를 썰어 준후 건조기를 활용하여 바싹 말려줍니다. 식품건조기 70도로 8시간 가량 말려주면 바삭거릴정도로 마르는데, 이 건조된 자색고구마칲을 다시 분쇄기를 활용하여 가루로 만들거나 동네 방앗간에서 분말로 만들어 두면 오랫도록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답니다. 


건강에 무슨 도움이 되는지를 꼼꼼히 짚어보자. 

1. 노화를 예방하고 활성화산소를 없애주며 항암작용에 좋아요. - 자색고구마에는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백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의 활동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의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해요. 또한 우리 몸안의 활성산소를 없어주는 항산화작용을 한다고 하지요. 

2. 변비를 없애고 간기능증진에 좋으며 혈액순환에 좋아요. - 다량의 식물성 식이섬유와 알라핀 성분으로 변을 원활하게 볼수 있게 하고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간기능을 수월하게 하여 지방간 간경화나 알코올로 인한 간질환등의 다양한 간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더불어 알코올 섭취후 간에서 만들어 지는 알데하이드류를 빠르게 산화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도 이로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고혈압에 좋아요. - 몸안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계질환에 대한 예방에 좋고 혈관을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탁월한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자색고구마 추출물이 투여된 실험쥐는 4시간 만에 고혈압이 정상수치로 떨어졌다고도 하지요.  

4. 시력을 개선하고 체력증진 및 피로회복, 항당뇨에 좋아요. - 위장과 체력을 건강하게 하고 고구마속의 비타민B1이 당질을 분해시켜주어 피로를 풀어주며 야맹증과 시력에 좋고 인슐린 분비를 줄여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