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st.

결명자차 일상 효능 간단하게 볶기

스타일지기 ''' 2016.12.02 15:52

간과 눈치료에 좋은 결명차차는 눈이 자주 붉게 충혈되고 눈물이 마르는 증상에 활용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가정에서 보리차처럼 끓여 먹을수 있는 결명자차 효능을 알고 구수한 맛으로 즐길수 있는 결명자 볶기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볶은 결명자를 이용한 차로 가족의 건강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결명자를 볶는 방법

결명자는 고온으로 살짝 볶아주면 지방질이 없어지고 찬성질이 완화되기 때문에 볶은 결명자를 주로 차로 이용해요. 

1. 물에 담가 씻어서 체에 밭친후 물기를 빼줍니다. 

2. 결명자를 담을수 있는 깊이가 있는 솥이나 팬에 잘 씻어준 결명자를 볶아줍니다. 

3. 약한불로 볶아주다가 결명자가 노릇노릇해지면 방습제를 넣은후 통에 보관합니다. 


▶ 결명자차 만들기 

물 1L에 결명자를 10g가량 넣어주고 센불로 부르르 끓으면 약한불로 조절하여 10분간만 더 끓여줍니다. 



결명자차... 건강을 위한 이런 효과들이 있어요. 

1. 간의 건강을 보하고 눈질환에 좋아요. - 간의 열을 내리고 간을 보호하며 간의 열로 인해 파생된 눈에 대한 다양한 증상들인 충혈된 눈이나 각막염 혹은 통증등의 다양한 눈질환들이 가라앉게끔 결명자가 도와준다고 해요. 

2. 변비를 완화하여주고 이뇨작용을 도우며 신장에 좋아요. - 결명자차의 안크라퀴논 성분이 대장안의 유산균을 돕고 해로운 균을 억제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만성적인 변비를 완화하여 준다고 해요. 대장의 열을 가라앉히고 윤택하는 이외에도 소변을 시원하게 나오게 하고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어 신장의 건강이 회복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3. 위장병과 구강염에 이로우며 건망증에 도움되요 - 위가 약해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나 위궤양등의 위장병에 좋고, 구강염이 있을때 진한 결명자차를 2 ~3분 정도 서너번 입에 머금으면 효과를 볼수 있으며 건망증이나 학습력 저하에 도움이 되고 인지기능장애인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4. 혈압을 내리고 고지혈증에 좋으며 두통에 좋아요. - 결명자차는 혈압을 내리고 총콜레스테롤수치를 내려주어 지방이나 고지혈증에 좋으며 결명자를 베개에 넣어 잠을 자면 두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