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침과 천식에 좋다고 알려진 곰보배추는 설견초라고도 불리운다고 하는데요. 이름난 곰보배추효능은 일상에서 차로 마시면 환절기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곰보배추의효능 및 차로 곰보배추먹는법을 알아보고 살펴보기로 합니다. 곰보배추차로 생활속에서 건강을 지켜보세요. 


일상차로 접해보자. 

1. 곰보배추를 채취하여 뿌리 속의 흙을 꼼꼼하게 털어내고 포기를 여러개로 쪼개줍니다. 

2. 포기를 자잘하게 나누어 주고 다시 물에 여러번 헹구어 준후 물기를 빼고 찜기에 살짝 쪄줍니다. 

3. 살짝 찐 곰보배추는 물기를 없애 잘게 잘라줍니다. 

4. 마른팬에서 덖어주었다가 식히는것을 여러번 반복하며 수분을 없애줍니다.  

5. 잘 덖어진 곰보배추잎을 비벼 채반에 펼쳐 그늘에 널어줍니다. 

6. 한번더 덖어 열처리한다음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3. 곰보배추 20g을 물에 씻어 물 2L에 넣고 끓여줍니다. 끓기시작하면 중불로 바꾸어준후 30분에서 한시간 가량 더 끓여줍니다. 

4. 하루 2 ~3회 따뜻하게 먹습니다. 


건강에 어떠어떠한 도움이 되는지를 살펴보자. 

1. 기침과 가래, 비염등의 기관지건강과 폐에 좋아요. - 폐의 열을 가라앉히고 기관지의 염증에 탁월하며 기침을 잦아들게 하고 가래에 좋으며 비염이나 천식등의 기관지건강에 특히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2. 출혈을 멈추고, 부인질환에 좋으며 면역력을 상승시켜요. - 지혈작용으로 혈뇨, 자궁출혈 등의 우리 몸안의 출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들의 생리불순 혹은 부정출혈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부인질환에 이롭다고 해요. 또한 면역력을 상승시켜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3. 아토피나 피부염, 가스제거에 좋아요. - 건강한 피부를 가질수 있도록 체질개선에 이롭다고 하는데요. 특히 아토피나 건선 혹은 접촉성 피부염등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되어줄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속이 늘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있는경우 뱃속의 가스를 내보내는데요 효과가 있다고 해요. 

4. 혈관건강에 좋고 뼈건강에 도움이 되요. - 곰보배추가 피를 맑게하고 혈액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주며 어혈을 풀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한다고해요. 때문에 건강한 혈관을 가질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곰보배추 추출물은 뼈의 골밀도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다공증치료에도 이롭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