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근을 하기 위해 챙기는 남자 서류가방은 30대남자서류가방 이든, 20대남자서류가방 이든, 깔끔한 외관과 실용성있는 내관이 중시됩니다. 40대 직장인남자서류가방은 오랫동안 쓰여온 남성 서류가방으로 주로 20대에서 30대에 장만해둔 가죽 서류가방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오랫동안 쓸수 있는 남자가죽서류가방 어떤식으로 골라야 할지 남자소가죽서류가방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어떤점을 고려해서 구입해야하는것일까?

1. 원하는 용도의 서류가방이 무엇인지를 생각합니다. - 서류가방 종류를 살펴보고 쓰임새에 따른 용도 구분을 합니다. 

2. 손잡이를 신경써서 확인합니다. - 자주 쓰는 손잡이는 본체와 단단히 연결되어 있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3. 모서리를 신경씁니다. - 정통적으로 사각형이 대부분인 서류가방은 모서리 부분이 쉽게 찌그러지거나, 닳게 되면 스타일이 망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되도록 모서리가 묵직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진 가방을 고릅니다. 

4. 활용처를 생각하면서 재질을 고릅니다. - 보통 사업용이나 직장인용은 가죽소재의 서류가방을 고르고 캐주얼용은 두터운 캔버스 천이나 나일론 소재의 브리프케이스를 고릅니다. 


서류가방으로 쓰이는 가방 어떤것일까?

1. 브리프케이스 - 전통적인 서류가방을 이야기합니다. 혹은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손잡이 달린 가죽 가방이나 클러치백등의 온갖 서류가방을 아우르는 말로도 이용되기도 합니다. 


2. 포트폴리오 - 서류를 담는 가방이라는점은 같지만, 손잡이가 없기 때문에 팔에 끼고 다니는 종류의 가방을 말합니다. 

3. 클러치백 - 끈이 없이 손에 쥐고 다니는 가방을 말하는데, 직사각형 스타일의 클러치백은 사이즈가 큰 경우 서류가방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5. 폴리오케이스 - 브리프케이스의 제일 일반적인 디자인을 가진 서류가방을 말하는것으로 포트폴리오와 동일하지만, 손잡이가 달린 종류를 말한답니다. 

4. 아타셰케이스 - 가죽 및 알루미늄 소재로 경첩이 달린 단단한 가방을 말합니다. 007가방으로 불리우기도 하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