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st.

여주차 착한 효능 말린 건여주 먹는법

스타일지기 ''' 2016.11.28 23:24

건여주를 이용하여 차를 만들면 늘상 접할수 있는 건강차가 됩니다. 여주차효능은 당뇨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말린여주먹는법을 알아보고 건여주효능을 다양하게 접할수 있도록 해보기로 합니다. 간단하고 꾸준히 먹을수 있는 건여주먹는법으로 일상속에서 말린여주효능을 느껴보세요. 


▶ 가정에서 직접 여주차를 끓여보자. 

1. 말린여주 한컵가량 약 20 ~40g을 준비합니다. 

2. 물 2L에 말린여주 한컵을 넣고 팔팔 끓이다가 약불로 줄인후 20분가량 끓여줍니다. 

3. 특유의 쓴맛이 부담스럽다면 물의 양을 증가시키거나 말린여주를 조금 덜 넣어 주면 좋습니다. 

4. 팔팔 끓인 여주차는 식혀준후 냉장고에 넣고 물대신 자주 마셔주면 좋습니다. 


▶ 말린여주 어떻게 활용해서 먹을까?

1. 여주차를 끓이고 남은 여주건더기는 나물로 만들어 먹습니다. 말렸다가 물에 불린 여주는 특유의 쓴맛이 훨씬 절감되어 건강한 질감을 남깁니다. 차를 끓이고 남은 건여주가 없다면 여주 말린것을 육수나 물에 불려줍니다. 

2. 평상시 보리차에 여주 한두개를 넣어 건강식단을 꾸렸다면 오늘은 말린여주를 물이나 육수에 불렸다가 꼭짜서 집간장 2큰술 + 다진마늘 약간 +다진 대파 약간 + 들기름 약간을 넣어 주물러줍니다. 

3. 간이 된 여주나물은 후라이팬에 달달 볶아줍니다. 그대로 깨소금을 뿌려 먹어도 좋고 좀더 부드럽게 먹고 싶으면 육수를 부어 적절한 시간동안 예열한후 따뜻하게 졸여서 깨소금을 뿌려먹으면 적당히 쌉싸름한 여주나물을 반찬으로 먹을수 있습니다. 


▶혈당관리를 위한 건강식단을 위한다면..

당뇨식을 위한 건강한 식단을 위한다면 아직 성숙하지 않은 여주를 씨째 건조한후 분쇄기로 가루를 만들어 양념으로 활용하면 당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모든 식단에 건 여주를 갈은 분말을 넣어 식사하여보세요. 어렵지 않게 혈당관리가 가능하답니다. 


▶ 여주가 몸에 어떻게 좋길래?


1. 당뇨에 좋고 피로를 풀어주고 심혈관질환에 좋아요. - 먹는 인슐린이라고 명칭되어질만큼 당뇨에 탁월한 여주는 인슐린 및 카라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당뇨에 월등하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더불어 우리몸의 콜레스테롤수치를 저하시켜주고 

이뇨작용으로 몸안의 나트륨을 배출하기 때문에 누적된 피로를 풀고 심혈관질환에 이로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고 열을 내려주며 다이어트에 좋아요. - 찬성질을 갖고 있는 여주는 고열이 날때 혹은 열이 본래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며 가래를 없애주고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여 줍니다. 또한 여주에 들어 있는 고액리놀산이라는 구성요소가 지방분해에 협조하여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갈증을 덜어주고 입맛을 돌려주며 항암작용에 좋아요.- 여주는 쌉싸름한 맛이 강한 음식인데 이 음식이 식욕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여주는 갈증에 수분을 공급하고 면역력을 상승시키며 암세포성장을 방해하고 항암작용으로 건강을 지켜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