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st.

두충나무 착한 효능 두충나무껍질 차

스타일지기 ''' 2016.11.25 15:44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고 남성들의 정력에 좋으며 여성들의 부인병에도 유효하여 두루 쓰인다는 두충나무는 볶아서 차로 마시거나 가루내어 먹으면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두충나무효능 및 약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충나무껍질효능을 알아보고 두충나무차 만드는 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차로 끓여 먹어보자. 

1. 두충껍질을 볶을 두꺼운 팬을 준비합니다. 

2. 강불로 팬을 달구었다가 팬이 달구어지면 다시 약불로 20분 가량 저어가며 볶아줍니다. 

3. 두충껍질 안쪽이 거무튀튀해졌거나 두충을 잘랐을때 하얀 실이 안보이고 딱 부러지면 다 볶아진것입니다. 

4. 볶아진 두충껍질 20 ~30g을 씻어준후 물 2L에 넣어 끓였다가 팔팔 끓으면 다시 약불로 30분 가량 끓여 차로 마셔줍니다. 


우리몸에 어떤 작용을 할까?

1. 고혈압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요. - 두충나무껍질에는 다이글루고사이드와 피노레지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혈관확장에 효과를 내고 혈압을 저하시켜 준다고 해요 또한 두충나무가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기 때문에 다양한 혈관질환을 예방하여 혈관질환으로 올수 있는 여러 성인병을 차단하여 준다고 합니다. 

2. 뼈와 근육을 건강하게하고 다이어트에 좋아요. - 두충나무는 비만인 사람이나 습한 체질이어서 자주 붓는 사라에게 좋아요. 몸안의 노폐물이나 지방등이 과다한 사람들의 혈관이나 신경 그리고 근육및 힘줄과 같은 여러 조직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몸을 가볍게 하여 주는 약이라고 합니다. 또한 몸안의 진액을 원활하게하여 허한 이들의 근육과 뼈를 건강하게 하고 허리를 튼튼하게 하는데 이로움을 준다고 해요. 

3. 정력을 강화시켜주고 이뇨작용에 좋아요. - 두충나무차는 이뇨를 도와 소변을 수월하게 나오게 하며 진액이 체외로 배출되어버리는것을 막아 스테미너향상에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4. 요통과 부인병에 좋고 간에 좋아요. - 허리의 시큰시큰한 통증을 없애고 무릎과 발을 건강하게 하여 줄 뿐만아니라 여성들의 자궁출혈에 도움을 주고 간과 담낭의 보호에 이로움을 준다고 합니다. 



댓글